영화 <로건>
영화 <로건>은 2017년에 개봉한 슈퍼히어로의 새로운 장르를 선보인 영화입니다. 마블 코믹스 최고 인기 캐릭터인 울버린을 중심으로 한 영화입니다. 제임스 맨골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우리의 히어로 휴 잭맨이 다시 한번 울버린 역할로 돌아와 마지막 열연을 펼칩니다. 관객의 관점에서 바라본 영화 <로건> 은 단순 액션 영화를 넘어서는 깊이와 울림, 감동과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정보 및 줄거리
영화 <로건> 은 2029년, X맨 즉 돌연변이들이 거의 사라진 미래를 배경으로 합니다. 국가의 정책에 의해 돌연변이들이 점점 세계에 설 곳이 없어지고 도태되는데, 로건은 노쇠했고 치유 능력도 약해진 상태로 멕시코 국경 근처에서 찰스 자비에 교수와 함께 숨어 살며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로건은 로라라는 어린 소녀를 만나게 되고, 로라가 자신과 비슷한 능력을 가진 돌연변이임을 알게 됩니다. 연구단체에 의해 실험체로서 힘든 삶을 살고 있었던 로라는 우연히 로건의 집에 머물게 되고 로라를 쫒는 연구 단체로부터 로건은 로라를 안전한 곳으로 데려다 주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며, 이 과정에서 자신과 맞서는 적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처음에는 멀리하고 싶었던 로라를 점차 딸로 받아들이게 되고 자신의 일생 즉 영화 <로건>은 울버린 일생의 마지막 여정을 그리며, 휴 잭맨의 열연과 함께 강렬한 액션, 깊이 있는 스토리를 선보입니다.
등장인물
● 로건(울버린) : 휴 잭맨이 연기한 로건은 이제 노쇠해지고 치유 능력이 약해진 상태입니다. 그는 불멸의 영웅에서 인간적인 측면이 강조된 캐릭터로 변모하며, 관객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안쓰러움과 처절함이 묻어납니다.
● 찰스 자비에(프로페서 X) : 패트릭 스튜어트가 연기한 자비에 교수는 노화와 질병(치매)으로 하루하루 힘들어하고 있으며, 로건에 의지해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끝까지 인류애를 버리지 않고 신념을 지키며 살아갑니다. 그를 보면 한없이 약해진 한 영웅의 모습과 동시에 인간적인 면을 볼 수 있습니다.
● 로라(X-23) : 다프네 킨이 연기한 로라는 로건과 비슷한 능력을 가진 어린 소녀로 로건과의 에피소드를 통해 그를 아빠라고 생각하고 의지하게 되고 성장하며 자신의 자아 및 정체성을 찾아는 여정을 겪습니다.
흥행요소 및 흥행비결
영화 <로건> 은 단순한 슈퍼히어로 영화가 아닌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생각에 잠기게 되는 요소들을 제공하며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았고 대중과 평단으로 부터 아주 높은 점수와 평가를 받으며 호평 속에 울버린의 퇴장을 알렸습니다. 기존 슈퍼히어로영화와는 다르게 더 깊고 진지한 성숙한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인간성, 자아, 정체성, 가족, 그리고 사랑, 한 시대를 풍미한 슈퍼히어로의 끝을 다루면서 관객들에게 새로운 장르를 선보입니다. 청소년관람불가 판정으로 성인 관객들에게만 관람이 허용되었고 성인의 입장에서 바라보게 되는 영화에 대한 관점이 더욱 호평을 받았다고 평가받습니다. 영화가 끝난 후에는 모두들 아무 말없이 몇 분 동안 생각에 잠겨있는 듯한 기분마저 들게 됩니다. 휴 잭맨의 마지막 울버린 영화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그의 팬들이 더욱 극장에 몰려들었고 그의 열연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과 감동을 남겨 영화의 흥행에 큰 영향을 주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40대에 이르기까지 X맨 시리즈를 영화로 꾸준히 봐왔다면 독보적으로 애착이 가는 캐릭터 울버린의 마지막을 누구라고 극장에 와서 기념하고 싶었을 것입니다.
총평
영화 <로건> 은 평론가들로 부터 매우 높은 점수와 평가를 받으며 입소문을 타고 많은 관객들이 찾게 된 영화입니다. 휴 잭맨, 패트릭 스튜어트의 열연과 연기력은 관객들에게 높은 평가와 점수를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영화 <로건> 의 흥행성공은 단순히 영화의 액션과 흥미뿐만 아니라 관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기대와 감성을 충분히 충족시킨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슈퍼히어로 장르물의 새로운 흥행 가능성을 보여준 영화 <로건> 은 앞으로도 관객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될 명작이 될 것입니다.